티스토리 뷰



오늘은 타은행에서 카카오뱅크 입금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타행에서 이체 하려면 수수료가 기본적으로 들지요. 그외에 보안카드 입력부터 복잡한 것이 한두개가 아니어요.


그런데 카카오뱅크는 그러한 절차를 간략하게 만들었지요. 그래서 타은행에 이체도 간편한데요. 오늘은 저와함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뱅크 입금하는 방법 알아보자!


카카오뱅크에 접속한 화면을 보고 계씬데요. 저는 현재 잔고 계좌가 없어서 타은행에서 카카오뱅크 입금 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신한은행에서 입금을 했는데요. 신기하게 은행목록에 카카오뱅크가 있어서 놀랐어요. 리스트에 당연하게 있는 것인데 신기하더라고요^^


카뱅으로 입금을 완료하면 입금안내 카톡이 저에게 옵니다. 신한은행은 따로 어플을 설치해야 알 수 있었는데,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으니 바로 알람이 오니 신기했어요.




2. 카뱅으로 입금 방법 선택해보자!


위에 이미지를 보시면 타행에 입금 되었다고 알람이 된 것을 볼 수 있으신데요. 정말 간편하고 유용합니다. 이제 카카오뱅크 입금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뱅 메인페이지에서 "이체" 메뉴를 찾아서 눌러주세요. 그러면 "카카오톡 친구에게", "계좌번호로 간편하게"로 보내주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카톡 친구의 계좌로 돈을 보내볼까요? '카톡 친구에게' 메뉴를 누르면 안내 글이 나오는데요. 간단하게 "확인"을 눌러줍니다.




3. 입금할 사람과 얼마를 입금할지 선택해보자!


간단하게 동의 약관이 나타나는데요. 동의하시면 얼마를 입금할지 물어보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만원단위로 선택할 수 있으니 설정해주세요! 그러면 카카오톡 친구목록으로 이동하는데요. 카톡에 익숙하신 분이라면 보시고 알 수 있을거에요.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있는데요. 카카오톡에 그 친구가 저장한 이름으로 나타납니다. (실명으로 나타나지 않아요~~) 그러므로 다른 분을 잘 못 선택할 수 있으니 신중히 누르세요. 그런데 친구를 고르면 받는 사람의 실명이 나오니 걱정은 크게 하지 마세요~~




4. 입금을 완료해보자구요!


입금 받을 대상을 선택했으면 받는 분의 실명과 보내는 분을 설정해주세요. 다른 이름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남길 메모도 적어주시면 진짜로 이체할지 다시 확인을 합니다. 정확히 확인후에 "예"를 누르면 이체가 완료되었다고 안내문구가 나오고 카카오뱅크 입금이 됩니다.




5. 카뱅 입금완료 알람을 확인해봅시다!


카뱅의 훌륭한점이 있는데요. 알람이 잘 되어 있다는 것이랍니다. 카카오뱅크 앱에서도 알람을 받을 수 있고요. 카카오톡으로도 입출금에 대한 것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친구에게도 카톡에 입금 받았다는 알람이 오니까. 아주 좋아요!


대화창에 친구에게 돈을 받으라고 알람이 나타나는데요. 카카오뱅크 계좌가 없다면 알람이 옵니다. 그리고 확인을 하게 되면 입금받는 분이 돈을 수령해다는 알람을 받아볼 수 있어요. 정말 쉽지요?




오늘은 저와함께 타은행에서 카카오뱅크 입금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쉽고 편하다는 것을 느꼇어요. 수수료 걱정없는 것이 정말 이득이 아닌가 개인적으로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은 이만 줄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