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변화습관 모임지기 마인드업입니다.

매주 수요일 저녁 7시30분은

마포구청역 부근에서 습관 바꾸기 코칭을 하고 있습니다.


변화를 하기 위해서는 변화의원리를 알아야합니다.


사람인 자신의 그릇 크기 만큼 일을 계획하는데요.

그런데 생각하고 계획하는 것이 마음속에 욕구가 일어나는 것이에요.

그 욕구는 몸을 움직여 행동으로 드러나게 한답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어요.

인간의 욕구에는 한계가 없어서.

점점 커지는 욕구를 감당하려다 보니

허황된 꿈으로 변해버리거든요.


결국 그 욕구를 채울 수 없어서

부정적인 잔재를 남겨버리고 맙니다.


모든 것을 정상적으로 순환시키기 위해서는

자신의 욕구를 잘 조정하는게 중요해요.

이것이 바로 변화의 원리이지요.



변화코칭은 스스로 자립할 수 있게 이끌어주고 

대화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흔히 대안을 제시하는 것을 카운셀링이라고 한다면,

코칭은 반대적 개념이지요.


스스로 답을 찾을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코치는 코칭질문을 통해서 스스로 이뤄나가도록 돕는답니다.



저는 자기계발 모임을 오랫동안 진행해오면서,

많은 분들을 뵈어왔는데요.


그 중에는 스스로의 습관을 멋지게 고쳐서

새로운 사람이 되신분들이 많았어요.


저는 잘 모르지만, 주변분들의 좋은 정보를 토대로

좋은 습관을 가지도록 노력하는 코치가 되겠습니다.


변화습관코칭은 마포구청역에 있는 이안상암2 오피스텔 1505호 사무실에서 매주 수요일 저녁 7시30분에 진행합니다.

많은 참석 부탁드릴게요^^


[링크] 습관바꾸기 변화코칭 공지 보러가기!





댓글